본문 바로가기
음식/집밥

[집밥] 이마트 트레이더스표 연어 요리 - 연어 스테이크, 연어 사케동

by 앗싸붕 2021. 1. 16.
728x90
반응형

 

요즈음 같은 때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추천 요리

- 연어 스테이크, 연어 사케동

 

 

코로나가 길어지며 가족과의 외식도 상당히 많이 줄었습니다. 배달 음식도 자주 먹게되고 간단한 음식은 집에서 자주 해먹게 되네요. 오늘은 트레이더스 개장과 동시에 방문해서 손질된 연어 필렛(노르웨이산)을 구매했습니다. 연어는 저희 가족이 모두 좋아하는 최애 메뉴입니다. 보통은 회로 많이 먹지만 오늘은 연어 스테이크 간단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연어스테이크 재료

연어 150g~250g

야채 - 기호에 따라 - 양파, 당근, 브로콜리

약간의 기름

소금, 후추

소스류 - 기호에 따라 - 타르타르 소스, 와사비

 

연어 스테이크 조리 과정

1. 트레이더스에서 사온 연어는 먹기좋게 등분하여 소금물에 담궈놓습니다.  15~20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물기를 잘 닦아내고 준비해둡니다. (이렇게 준비해둔 연어는 냉장보관으로 2~3일 먹습니다.)

2. 가니쉬로 곁들을 야채도 기호에 따라 준비하고 손질해줍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연어를 익혀줍니다. 소금간 살짝~! 하고 살짝만 익혀줍니다. 회는 아닌데 다 익히지 않은 생선구이 정도로 익히면 딱 맛있더라구요.

4. 한 면이 익을 때쯤 야채 투하~! 야채에도 소금+후추 간 해줍니다.

5. 연어 스테이크 완성되었습니다.

내꺼

 

와이프는 연어 사케동이 먹고싶다고 하네요. 연어 사케동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연어를 회처럼 적당한 두께로 썰어 줍니다.

2. 밥 덜고, 얇게 썬 양파 얹고, 연어 올리고, 와사비 살짝... 

완성되었습니다. 연어덮밥... (밥에 연어 덮으면 연어덮밥 맞죠?)

와이프꺼

 

아들님께서는 연어스테이크와 연어회 모두 먹고싶다 하십니다.

아들꺼

 

연어 스테이크 조리 과정 요약

연어 스테이크를 자주 해먹다보니 라면 끊이는 것보다 쉽네요...ㅋㅋ

1. 준비하시고~ 구워주면

2. 완성~!

스팸 좋아하는 아들녀석과 고추 좋아하는 저의 밥상입니다. 카레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집에서 뭐 만들어 먹기 귀찮으면 라면을 종종 먹었는데 이제는 연어를 구워야겠습니다. 

 

 

아들 녀석은 예전에 이케아에서 먹었던 연어 스테이크가 더 맛있었다고 하지만 제가 만든 것도 나쁘지 않다고 말해주네요..ㅠㅠ 입이 짧은 편인데 연어가 들어간 음식은 좋아해서 다행입니다.

(전 제가 만든게 더 맛있었습니다~~!!)

 

[고양/일산] 이케아 레스토랑&카페 - 베지볼, 연어 필렛, 스프, 핫도그

 

[고양/일산] 이케아 레스토랑&카페 - 베지볼, 연어 필렛, 스프, 핫도그

"아침밥을 조식처럼" IKEA 레스토랑&카페 요새는 주말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 평일보다 더 빠르네요. 오늘은 자잘한 가구들을 사러 이케아에 가기로 한 날이라 더 일찍 일어났습니다. 토요일 아

jung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