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점

[목동/오목교] 특별하면돼지 - 망고 목살, 특목살, 하얀살, 이겹살, 오목살

by 앗싸붕 2020. 12. 12.
728x90
반응형

 

목동역 목살 맛집 특별하면돼지입니다. 간판을 얼핏보면 특돼지로 보이네요. 특별한면돼지는 "SBS 외식하는날2 12화"에 김동완이 망고목살과 하얀살을 먹는게 나왔다고 합니다. 또 MBC 생방송 오늘 저녁 705회와 KBS2 2TV 생생정보 351회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망고목살과 하얀살이 유명해서 많이들 찾습니다. 특별한돼지는 목동에 1호점과 2호점 2곳을 운영 중입니다.

 

 

 

메뉴판

망고 목살 - 19,000원 (대표고기)

육즙 특목살 - 13,000원 (대표고기)

꼬들 오목살 - 13,000원 (아삭 꼬들한 특수부위)

고소 이겹살 - 13,000원 (삼겹보다 고소한 특수부위)

쫀득 하얀살 - 13,000원 (50인분 한정판매)

벌집 껍데기 - 8,000원 (쫀득한 콜라겐)

 

여러 명이 방문한 관계로 망고목살, 특목살, 오목살, 이겹살, 하얀살 모두 먹어 볼 수 있었습니다. 망고목살과 하얀살부터 주문해봤고, 결국 껍데기 빼고 모두 주문했습니다.

 

메뉴판

 

1호점 내부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벽에는 메뉴들이 사진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어서 메뉴를 선택하기 수월했습니다. 이 외에도 셀프바 사용법, 맛있게 먹는 법 등등 많은 것들이 곳곳에 잘 붙어 있습니다.

 

 

 

맛있다는 고깃집을 가면 공통적인 것 한 가지가 바로 숯이죠~ 숯이 상당히 좋습니다. 기본찬으로는 물김치, 파절임, 무생채 등을 주시고 소스류는 안데스소금과 생와사비, 갈치속젓, 쌈장, 멜젓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역시 벽에 붙어있는 하얀살과 안데스 호수 소금에 대한 설명들입니다. 밑반찬들은 셀프로 가져다드실 수 있습니다. 셀프바에는 옥수수콘, 고추, 마늘, 쌈장, 무생채, 부추무침, 와사비, 콩가루, 갈치속젓, 상추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망고목살이 나왔습니다. 망고목살은 두툼한 목살을 칼로 크게 흠집을 내놨습니다. 마치 망고 자르듯이 말이죠. 굽다보면 망고 잘라 먹을 때처럼 네모 모양으로 벌어집니다. 구울 때 커팅하기 좋습니다. 함께 나오는 버섯에는 "특돼지"라는 상호명이 찍혀져서 나오네요.

 

망고 목살 - 19,000원

 

하얀살도 함께 나왔습니다. 하얀살은 얇은 돼지고기를 양념에 버무려놓은 듯한 비주얼입니다. 고기가 얇아서 배고플 때 후다닥 구워먹기 딱 좋습니다. 술안주로도 괞찬을 듯 합니다.

 

하얀살 - 15,000원

 

특돼지 행복하게 먹는 방법

삼겹살, 목살

1. 안데스 소금 -> 2.생와사비 -> 3. 갈치속젓 -> 제철 장아찌

 

소갈비살, 토시살

1. 안데스 소금 -> 2. 생와사비 -> 제철 장아찌

 

하얀살

생와사비 살짝

 

껍데기

1. 땅콩콩가루 -> 2. 매콤소스

 

행복해지고 싶어서 행복하게 먹는 방법대로 먹어봤습니다. 소스에 따라 맛이 달라져서 취향대로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목살은 소금과 와사비에 먹는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제철 장아찌도 맛있습니다. 불판 위에 올려놓고 어느정도 익으면 먹는 볶음김치멜젓에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만순이찌개는 서비스로 주시네요. 만두가 들어간 순두부찌개라 이름이 만순이찌개라고 합니다. 날계란을 주셔서 톡 터트려 넣어서 먹었습니다. 재밌는게 망고 목살을 시키면 진짜로 망고도 주십니다. 돼지고기집에서 망고라니... ㅋㅋㅋ  마지막에 입가심하기 좋네요. 색다른 경험이였습니다.

 

만순이찌개

 

이겹살도 나왔습니다. 참 신기하게 생겼죠? 첨보는 돼지고기 부위입니다. 비계부분이 살코기를 감싸고 있는데 이 부위도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배는 어느정도 찾고 술안주삼아 조금씩 먹었습니다. (배부른 상태에서 먹으면 조금 느끼하실 수도 있어요~!)

 

이겹살 13,000원

 

오목살입니다.

제 기준으로 오목살은 비계가 너무 많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오목살 13,000원

 

마무리 식사로는 된장술밥과 흥국쌀밥을 주문했습니다. 흥국쌀밥은 주문과 동시에 밥을 올려 새로 지어주신다고 합니다. 밥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니 미리 주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흥국쌀밥은 붉은 밥과 함께 버터와 간장을 함께 내어 주십니다. 고소하고 맛있지만 버터를 하나 다 넣어서 그런지 조금 느끼했습니다. (버터는 적당량만...) 된장술밥은 마무리로 먹기 아주 좋았습니다.

 

흥국쌀밥 - 1인분 3,000원 2인분 4,000원

 

 

 

 

 

 

햐~~! 구글평점은 5.0 만점이네요. 리뷰가 62개인데 5.0이면 방문자들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포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 양천구 오목로50길 1

운영시간 15:00 ~ 24: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