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점

[풍납동/강동구청] 감미치킨 - 반반치킨 (양념반 후라이드반)

by 앗싸붕 2020. 12. 3.
728x90
반응형

 

SBS 백종원의 3대천왕

풍납동 감미치킨 

 

 

SBS 백종원의 3대천왕 61회에 나왔던 풍납동 감미치킨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도 치킨을 매우매우 사랑해서 많이 먹는데 감미치킨은 처음 방문했습니다. 아무래도 후라이드를 좋아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감미치킨은 바베큐 치킨이 아주 유명하죠~ 특히,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매콤 바베큐 치킨이 맛이 좋다고 합니다.

1999년부터 하셨다고 하니 벌써 20년이 넘었습니다. 감미치킨은 교촌치킨과 HO치킨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조금 옆에 바른치킨까지 있으니 거의 풍납동 치킨골목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그 사이에서도 독보적으로 인기있는 치킨집입니다.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것 같아요. 

내부는 그리 넓지 않습니다. 테이블 10개정도?

날씨 좋을 때나 여름에는 매장 앞쪽에 간이 테이블을 놓고 밖에서도 많이들 먹습니다. 요새는 배달이나 포장으로도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포장해가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메뉴판

 

후라이드를 너무나도 사랑해서 오늘은 바베큐를 먹자하고 들어갔지만 막상 주문은 반반후라이드에 생맥주 2잔을 시켰습니다. 감미치킨 후라이드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메뉴판을 따로 주시지는 않는데 내부 여러 곳에 메뉴판이 표시되어 있어 주문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반반바베큐 17,000원 (대표 메뉴)

반반후라이드 17,000원

맥주 500cc 3,500원

소주 4,000원

 

 

벽에는 메뉴판도 많이 보였지만 각각 메뉴들의 사진들이 크게 걸려있어서 메뉴 결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포장 메뉴 2~3개가 나가고 난 뒤에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막 튀겨져서 나온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맥주 한 잔 쭉 먹고 먹으면 바삭바삭 정말 맛있습니다. 치소파인 친구넘은 소주 한 잔에 양념 치킨 먼저 먹네요..ㅎㅎ 

 

감미치킨 후라이드 맛있네요~ 조금 특별한 점은 후라이드 튀김옷이 정말 바삭했습니다. 제 취향에는 딱 맞아서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 조금 딱딱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만큼 바삭했습니다. 같은 후라이드지만 다른 치킨집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입니다. 느끼하지 않고 바삭합니다. 

반반 후라이드 17,000원

양념치킨은 후라이드에 양념소스를 부어서 나옵니다. 평소 양념치킨을 별로 즐기지 않는데, 어라.. 이 거 한 번 맛보니 계속 들어갑니다. 양념 겁나 맵습니다. (참고로 저 맵찔이예요..ㅠㅠ) 엄청 매운데도 계속 소스를 찍어 먹게 되네요~ 매운맛이 첨에 는 잘 안 느껴지는데 은은하게 올라옵니다. 콘치즈를 기본으로 내어주시는데 이 때 콘치즈가 한 몫 단단히 했습니다. 콘치즈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이 중화되서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콘치즈

양념은 달달한 맛은 조금 적은 편이고 은은한 매운맛이 꽤 강합니다. 첨에는 매운줄 몰랐는데 한 조각 다 먹고 나면 맵다라고 느낄 정도 또 양념에서 뭔가 오묘한 맛이 나는데 수정과맛(?)이 살짝 나는데 아주 기분좋은 맛입니다. 양념치킨과 함께 나온 떡도 소스에 찍어먹으니 엄청 맛있습니다.

 

"여기 시그니처는 바로 이 양념인 듯 합니다. "

 

 

남은 치킨도 깔끔하게 포장해주시네요~ 

감미치킨 처음 먹어봤는데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다음 방문 때에는 "매콤바베큐"를 주문할 것 같네요. 아쉽게도 아직 감미치킨은 풍납동과 신대방삼거리역 쪽 두 점포 밖에는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감미치킨 있으면 언능 드셔보세요~ 추천합니다!

포장

 

 

 

 

 

서울 송파구 토성로 55

운영시간 : 월~금 16:00 ~ 02: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