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점

[왕십리 먹자골목/왕십리 맛집] 하동진 밀면 돼지국밥 - 밀면 세트, 비빔면 세트

by 앗싸붕 2021. 2. 4.
728x90
반응형

 

행당시장 밀면, 수육 맛집"

- 하동진 밀면

 

오랫만에 방문한 왕십리입니다. 예전에는 한양대 정문 쪽에 먹자골목에서 많이 먹었었는데 요새는 행당시장 쪽으로 자주 오게 되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국밥 한 그릇하려고 들렸다가 수육에 깜짝 놀랐던 하동진 밀면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왕십리 10번출구에서 행당시장쪽으로 가다보면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쪽으로 갈라지는 길 사이에 조그마하게 위치하고 있는데 평소에는 그냥 지나쳐 가다가 오늘은 간단히 국밥이 땡겨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층 내부에는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못 찍었는데 2층에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살짝 찍어봤습니다. 매장 내부는 많이 협소한 편이라 꽤 북적이고, 배달이나 포장으로도 많이들 사가시더라구요.

 

 

 

메뉴판

 

국밥 먹으러 갔다가 옆 테이블을 보고 급하게 밀면 세트로 변경했습니다. 둘이서 밀면/비빔면 세트 1개씩 주문했습니다. 밀면/비빔면 세트는 새로 생긴 메뉴인지 메뉴판에는 없었고 한쪽 벽에 따로 붙어있었습니다.

 

밀면 세트 - 14,000원

비빔면 세트 - 14,000원

 

 

 

 

 

 

 

 

 

비빔면입니다. 건조하지 않은 생면에 오이, 무, 삶은 계란, 그리고 명태무침(?)이 올라가 있습니다. 살얼음 있는 거 보이시죠? 진짜로 시원합니다~ 양념맛은 새콤달콤 비빔면 맛이고 생면이 쫄깃쫄깃했고 양도 꽤 푸짐했습니다. 

 

비빔면 세트 14,000원, 단품 7,000원

 

바로 이어서 밀면도 나왔습니다. 밀면은 육수를 충분히 채워주시네요~ 약간의 양념장도 있고 오이, 무, 삶은 계란 그리고 수육이 올라갑니다. 수육은 얇게 썰어져 있었고 크기는 상당히 커서 생면과 같이 먹으면 싸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밀면 육수 정말 끝내줍니다.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을 정도로 차가웠지만 간도 딱 좋고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밀면 세트 14,000원, 단품 7,000원

 

마지막으로 세트 메뉴에 포함된 수육입니다. 따끈하게 데펴져서 나오는데 목살부위로 만든 수육과 순대, 마늘, 부추, 양념장이 함께 나옵니다. 수육이 크기가 상당하고 두께도 꽤 두꺼운 편이라 한입에 먹으면 입이 꽉찹니다. 

 

세트 수육/순대

 

전 비계보다는 살코기를 더 좋아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수육이 너무 좋았습니다. 비계도 적고 살코기인데도 퍽퍽하지 않고 야들야들하고 부드럽습니다. 간마늘 올리고 부추 올리고 양념장 살짝해서 먹으면 입안 가득 최고네요~! 술 안주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행당시장 근처에서 식사하실일 생긴다면 하동진 밀면 추천드립니다. 밀면 최고! 수육 최고!

 

 

 

 

 

 

서울 성동구 행당로17길 17 1층

연락처: 02-6405-7001

728x90
반응형

댓글